본문 바로가기
꿀팁/창업 다마고치

[창업다마고치] 22살 월천만원 수익 무자본 창업으로 시작한 대학생 김머신님 영상 요약 1~3화, 쇼핑몰

by 꿈 파는 가게 사장 2020. 8. 9.
SMALL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글을 다 읽으시고 댓글에 피드백을 해주시면 초보 블로거가 성장하는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_<

 

창업에 대해 유튜브를 검색하다 엄청나신 분이 떠서 영상을 봤는데 머리를 띵하고 맞은것 같았습니다. 지금 30살 넘어도 이 분처럼 깊은 생각을 하고 사시는 분은 드문 것 같아요. 저도 마찬가지고요. 세상을 보는 관점이 바뀌는 계기가 됐습니다. 창업 뿐만 아니라 그냥 삶을 대하는 태도나 사업을 바라보는 관점 자체가 다르시더라구요. 그래서 글로 영상을 요약해서 블로그에 남기기로 했습니다. 여러분도 저랑 같이 이분 영상 보시고 메모 해두시고 시간날때 리마인드하면서 삶에 적용시켜 봐요!

 

1화 김머신 필모그래피

업 시작 후 부모님과 갈등, 그냥 노빠꾸로 밀고나가 휴학하고 창업해 한달만에 경제적 독립 선언

 

2화 무자본창업으로 0원부터 돈벌기

쇼핑몰 무자본 창업해서 그걸로 번 돈으로 유자본 창업해라.

무자본 위탁판매 : 자주가는 마트에서 스윙칩을 만원에 팔고 마트 사장님은 4천원에 들어오는데 내가 이 물건을 팔아드릴 테니까 구매자를 찾으면 내가 8천원하고 배송비를 사장님께 입금할테니 사장님이 구매자 주소편으로 배송을 해달라. 그럼 물건을 9천원에 올리는 거다. 그럼 1천원씩 남는다. 근데 계속 팔다보면 마진이 낮은것에 대한 불만이 생김

1. 사장한테 흥정

2. 사장한테 스윙칩 재고사서 재고를 쌓아둔다. 배송 포장 다 내가 할테니 대신 싸게주라고한다.

3. 그냥 공장으로 찾아감(본사), 내가 이만큼 너네 제품을 팔고있는데 사장한테 건너 사느라 마진율이 떨어진다. 그래서 경쟁력을 더 늘리기 힘들다. 더 많은 판매를 일으킬 수 있으니 물건을 싸게 달라.

 

내가 뭘해야 돈을 더 버나 이를 계속 생각해야한다.

(모든 성공한사람이 이야기 하는 내용인데, 뭔가 해서 성공하고 싶으면 그냥 무조건 24시간 그생각만 해야하는 것 같아)

 

 

3화 쇼핑몰 창업준비 올인원 가이드!

 

1. 대한민국 유통구조의 이해

2. 휴대폰 매장에서 무료사은품을 왜 나눠줄까?

3. 듣고 바로 유통사업을 진생할 수 있게 제작

 

시작하겠습니다.

사업-->소싱-->공장 어떻게란 질문을 계속해야한다.

1. 쇼핑몰 개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인데 블로그를 쇼핑몰화 시킨거라고 보면된다. 국내 점유율 50프로 이상을 10년간 유지중인 플랫폼이기 때문에 안하면 안된다. 네이버에서 적극 밀어주는 쇼핑몰 플랫폼이다.

 

사업자 등록을 했다면 쿠팡에 입점하라. 월 실사용자 기준 쿠팡 어플 다운로드 비율이 25프로 이상이기 때문에 무조건 등록하라. 경쟁률은 낮고 트래픽 수는 미친듯이 높다.

 

2. 판매할 상품 찾기

2.1 사입.

유통과정을 공장-나-고객으로 매우 단순화 되기 때문에 마진도 제일 높음.

전자기기는 KC인증 필요. 인증 받는데 수백만원이 들고 인증을 받으려면 회로도나 각종 전파 실험 자료들을 공장측에서 제공해줘야하는데 처음 시작을 굳~~~~~~~이 이런걸 할 필요없다. 그냥 인증 필요없는걸로 해라.

 

소싱이 사입의 80프로 이상. 괜찮은 물건을 괜찮은 가격에 공급받는 것도 능력이다.

중국 도매 싸이트만 잘 꿰고 있어도 국내 시장이 다르게 보인다. 국내시장과 비교해서 진짜 꽂히는 상품이 있다면 공장과 컨택을 해봐라.

근데 해외 공장에서 사입해 오는 것은 해외 공장찾기, 해외에서 국내로 제품을 가지고 올 수 있도록 돕는 포워더, 해외 세관과 국내세관에서 문제가 없도록 관세사의 도움도 필요. 무엇보다 초기자본이 필요

 

2.2  국내 위탁판매.

도매꾹 같은데서 공급자 가격에 와이셔츠 한 12개사서 팔아볼까? 는 이전에 말했던 무자본 창업에서 무자본 창업으로 가는 테크트리에 포함되어있지 않다. 왜냐하면 팔린단 보장이 없으니까.

그래서 도매매를 이용하는게 좋다. 일단 쇼핑몰에 상품을 올려놓고 주문이 들어오면 도매매에서 그 구매자 주소로 상품을 주문하기만하면 된다. 그럼 알아서 재고없이 배송포장 다해줌. 이게 위탁판매다.

현실적인 전략은? 0마진으로 팔다가 계속 주문이 꾸준히 들어오면 공장컨택으로 도매가보다 낮게 들여와서 판다.

또다른 판매 전략. 도매꾹에서 사입하라고 만들어둔 시스템을 위탁판매에 이용하는거지. 만약 와이셔츠 1개 4천원 최소수량 3개하면 1+1+1해서 올리고 주문들어오면 구매자 주소로 발송 하면 끝

 

국내 vs 중국

대부분 국내 도매 사이트는 중국공장 - 수입업자 - 우리 - 고객 유통자가 늘었네? 내 마진 줄음

그래서 마진을 높이고자 한다면 중국공장에서 바로 들여오는게 좋은거다.

사입업자가 뒤지게 많으면 무슨현상이 일어나냐? 사업자들끼리 사라고 만들어놓은 B2B 사이트에서는 13900원인데 쿠팡에서 같은 상품을 6900원에 파는 기현상이 일어남.

이런 현상은 제조사와 총판이 가격에 대한 절대적인 권한이 없는 경우(개나소나 다 사입하는 경우)

아니면 너무 그 절대적인 권한을 행사하는 경우(독점 갑질)

이는 추후에 다룬다.

 

신사임당 --> 매일 꾸준히 1개씩 올려서 하나 터지면 거기다 더 리소스를 투입하고 이런식의 방식

이런 방식은 2020년 3월 기준 옛날이야기. 성실함이 돈으로 직결되는 시대는 끝났다. 

100프로 안된다가 아니라 b2b에 올라온 수많은 상품들을 한두개씩 긁어와서 매일 쇼핑몰에 올리는 행위는 100퍼센트에 가까운 확률로 시간낭비다. 왜그렇겠어. 개나소나 다 저렇게 쳐 올리니까. 그니까 기본적으로 경쟁률이 적은 상품을 찾는게 맞다. 같은 상품 몇십만개 올라온거 공략하지마

 

결론 : 위탁판매 개나소나 다할 수 있다. 근데 다 알려진 위탁사이트(도매국, 도매매 등) 이런데서 상품 계속 한두개씩 매일올리는 우직한 행위는 실패할 확률이 99프로다.

 

 

2.3 해외 구매대행 : 적극 추천한다.

무자본 창업으로 스타트하기 너무 좋은 첫번째루트

주문이 들어오면 알리바바닷컴 같은 해외로 사이트에서 구매자 주소지로 주문을 넣는다.

중국은 셀러가 해외 배송을 모를경우? 중국에 사업장을 둔 배송 대행지에 가입을 해서 

중국셀러 - 배송대행지 - 우리 - 고객 이렇게 유통시킨다.

근데 알리바바 도매는 한두개 산다그러면 무시한다 .

 

그래서  소매로 한두개도 구입 가능한 타오바오나 tmall.com을 이용하면 된다.

 

해외직구 배송기간은? 원래 7~10일. 근데 3~5일로 줄일 수 있는 수단이 있다. 이건 다음에 알려줄게.

 

3. 상품 업로드

공식에 가까운 방법대로 상세페이지를 짜면된다.

키워드 광고 시스템에서 키워드 분석(경쟁업체나 트렌드 등). 상품 제목이나 태그등에 무슨 키워드를 넣을 것인가. 사람들이 이 상품을 뭘로 검색해서 뭘 기대하고 들어오는가. 그럼  연관된 키워드가 떠오르겠지.

 

망고보드같은 디자인 플랫폼을 이용하거나 판매자가 제공하는 사진만 잘 배치해도 포토샾없이 상세페이지 만들 수 있다.

 

4. 판매

경쟁이 낮다. 상품이 매력적이고 가격이 합리적이다. 이러면 팔 수 있긴하지.

 

이제 물건만 올리면 팔리는게 아니다. 마케팅이 필요하다.

 

5. 마케팅

물건을 팔기 위한 도구.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시고 글을 읽으면서 분노가 치밀어 올랐다면 댓글에 피드백을 해주세요 꼭이요! 초보 블로거가 성장하는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_<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