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파이어족 다마고치

[파이어족 다마고치] 4천억대 자산가 김승호 회장님 명강의 돈의 속성 요약

by 꿈 파는 가게 사장 2020. 8. 7.
SMALL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글을 다 읽으시고 댓글에 피드백을 해주시면 초보 블로거가 성장하는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_<

달라달라

오늘은 돈의 속성의 저자이자 4000억대 부자이신 김승호 회장님의 유명한 강연을 요약해보겠습니다.

제가 돈에 대한 관점이 크게 바뀐 계기가된 책이 두 권이 있었는데

하나는 부의 주인은 누구인가

다른 하나가 돈의 속성입니다.

 

부의 주인은 누구인가에 대한 후기도 추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는말

김승호 회장님의 어마무시한 스펙

 

- 실수로 출판사가 70억 자산을 700억 자산가로 잘못 써서 표기했고 수정도 안됐다. 그래서 700억 부자가 그냥 되버려야겠다고 결심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700억이 넘는 부를 쟁취했다.

- 사장은 사수가 없다. 그래서 배울 사람이 많지 않다. 김승호 회장님은 직원 1명부터 지금까지 회사를 지켜왔기 때문에 사장님들을 가르칠 자격이 되고 실제로 잘 가르치고 있다.

돈을 많이 벌면 부자가 되나? 부자 거지들도 많다.
왜냐?
돈을 버는 것 모으는 것, 쓰는 것, 불리는 것, 유지하는 것, 다 각기 다른 능력이란걸 이해해야 한다.
(돈 1억버는데 7천씩 고정으로 나가면 그게 부자는 아니라는 이야기로 이해했습니다. 돈을 버는 능력이 높다고 부자가 아니라는 말은 벌긴 버는데 다 어딘가로 나가버리면, 즉 유지하는 능력이 없으면 결국 돈은 다 빠져나가겠죠. 그렇다면 부자가 아닙니다.)

그럼 돈을 많이벌면 행복하냐?

기름진 밭을 돈, 씨앗을 행복이라 하자
밭이 넓고 기름지면 행복의 싹도 많이나오겠지. 일반적으로 돈은 행복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그냥 우리가 하는 걱정을 되짚어봐라. 80프로가 돈많으면 해결된다.

본격적인 돈의 속성

1. 돈은 중력이 있다.

돈이 돈을 끌어당긴단 말이다. 부는 추월차선을 탄다. 지수함수적으로 증가한다는 말이다. 1억을 모은는데 100의 노력을 했으면 다음 1억은 80의 노력으로 얻을 수 있다. 2, 4, 6, 12, 24 이렇게 증가한다.

2. 돈은 인격체다.

스스로 존재 생각하고 실체한다. 법인이라는 단어를 봐라. 인은 사람인자다. 사람처럼 고소도 할수있다. 돈은 감정을 가지고 생각을 하고 몰려달리는걸 좋아한다.
작은돈은 어린이, 큰돈은 어른이다.
작은돈을 함부로 대하면 큰돈을 못 번다. 돈을 함부로 대하면 감정 상해서 다 튀어버린다는 말이다!


3. 일정하게들어오는 돈은 정말 어마어마하게 힘이 세다.

불규칙하게 막들어오는 돈보다 훨씬 강하고 조직화된 돈이다.
불규칙한건 폭동이다. 불규칙한 대중은 다루기 힘들듯 돈이 불규칙하면 붙잡아두기 힘들다.
cash flow가 일정하게 발생되는게 정말 최고다 그냥. 비가 골고루와야지 한번에 와봐 홍수야그냥

 

4. 고생해서벌면 쉬운돈보다 무게가 크다 가치가 크다

과정에 따라서 돈의 가치가 매우 달라진다. 누가 준돈은 가볍게 날라간다

개고생해서 번 돈은 매우매우 무거워서 계속 그곳에 머물러있다. 중력 자체가 다르다!

 

 

5. 한사람의 성공은 그 이면에 있는 많은 사람들의 고통을 깔고있다.

성공한 사람들 대부분이 하는 실수가 성공의 이면안에 있는 고통과 불행을 다독이지 않는것. 이것에 실패하면 앉은자리는 말그대로 가시방석이 되어서 가시들이 살을 후벼파게 된다.

 

이런 속성들을 이해해야 돈을 많이 벌 수 있고 돈을 많이 벌어도 그것을 지킬 수 있다.

6. 남의 돈을 대하는 태도가 내 돈을 대하는 근본적인 태도다.

내 돈을 대하는 인격의 근본이다. 만약 친구들끼리 회비를 모았는데 내 돈쓸때와 다르게 흥청망청 쓰기를 유도하면 그것은 근본적으로 내 돈을 대하는 태도가 된다. 이러면 돈에 존중을 못받게 된다(공공시설물, 회사돈 이런거 막쓰는 경우가 많은데 엄청 반성하게 되네요...).

 

 

김승호 회장님의 수각이론

물을 받는 돌, 흘러들어온 물을 모았다가 일부를 내보내고 계속 물을 모을 수 있는 구조

 

내 안의 수각을 키우면 부자가 될 수 있다. 한마디로 물을 담는 그릇 자체가 작으면 물이 계속 들어와도 넘쳐 흘러 걍 나가버리겠지.

 

아직 강의가 20분 남았는데 나머지 절반은 Q and A시간입니다.

질문중에 유용한 것만 모아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같이 부자 되봅시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시고 글을 읽으면서 분노가 치밀어 올랐다면 댓글에 피드백을 해주세요 꼭이요! 초보 블로거가 성장하는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_<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