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글을 다 읽으시고 댓글에 피드백을 해주시면 초보 블로거가 성장하는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_<
반갑습니다! 즐거운 일요일입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잘 보내셨나요? 금요일 매매 무사히 마감 후 행복한 주말 보내고 까페에서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어제 오늘 비가 정말 많이 내려서 우산써도 옷이 다 젖었네요. 여러분들은 우산 큰걸로 준비해가시기 바랍니다.
금요일은 갑자기 윤석열 장모 1심서 3년 구형이라는 뉴스가 뜨면서 윤석열주가 일재히 급락했습니다. 의료인이 아닌데 요양병원을 열고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부당하게 22억원을 챙긴게 그 이유라고 합니다. 이런 소식에 윤석열 대신 야권주자 중 지지율이 어느정도 나오는 최재형, 홍준표, 유승민 관련주가 급등했었고 김동연 대장주인 PN풍년도 살짝 반응을 줬었습니다.
그럼 매매 종목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금일 매수 종목
- 휴맥스홀딩스 - 홍준표
- 삼일기업공사 - 유승민
- PN풍년 - 김동연
- 대륙제관 - 유승민
- SG세계물산 - 이재명 공공주택 수혜 그린벨트 부각 유력
- 푸른저축은행 - 윤석열(아...이재명인줄 알고 샀는데...어쩐지 나이아가라 폭포수더라니...)
- 현대에이치티 - 이재명 공공주택 수혜
- 까뮤이앤씨 - 이재명 공공주택 수혜
- 기산텔레콤 - 홍준표
- 성우테크론 - 최재형
- 유라테크 - 세종시 행정수도 이전
- 인콘 - 지분 보유 회사가 나스닥 상장 추진, 자회사가 IM156 미 FDA 패스트트랙 선정, + 덤으로 이재명 CCTV의무화 관련
- 넥스트아이 - 이준석
- 소프트캠프 - 델파변이 확산 관련 재택근무 수혜
휴맥스홀딩스, 삼일기업공사, PN풍년, 푸른저축은행, 현대에이치티 종목에 비중이 실려있고 나머지는 10만원 내외로 정찰병입니다.
윤석열 이슈 관련 반사이익으로 다른 야권주자 관련주가 오를 것으로 예상해 휴맥스홀딩스, 삼일기업공사, PN풍년을 매수해 홀딩중입니다. 푸른저축은행과 현대에이치티는 일봉 분봉 차트보고 접근했는데 나이아가라 폭포수 꽂더군요...며칠전에 공부하며 피드백했던 VI 직후 매매금지법을 잘 따른 결과 매우 적은 손실로 가지고 넘어왔네요.
제 예상으로는 윤석열 장모 3년 징역가지고 지지율 20%가 넘는 윤석열 주가 더이상 폭락할 것 같지는 않구요. 이전 처럼 다시 차례로 올라줄 것 같습니다. 이재명 공공주택 관련주도 아직 끝이 아니라고 생각되구요. 주택 관련 정책은 이재명 아니어도 다른 주자들도 언급할테니 홀딩해도 문제 없을 것 같네요.
추후에 관심종목으로 볼 종목은 기산텔레콤과 인콘이 있습니다.
기산텔레콤은 홍준표 테마주로 신규로 엮인 종목인데 오랜만에 대량 거래가 터진 모습과 아직도 주가가 바닥인 모습, 시가총액이 520억 밖에 안하는 점, 재무가 탄탄한 점, 대주주 지분이 40%가 넘는 점 등 편안하게 홀딩하기 아주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가로 더 매수할 것 같네요.
인콘은 솔찍히 말해서 개잡주입니다...인콘과 골드퍼시픽 두종목이 엮여있는데 두 종목 다 외국인 매수가 꾸준히 발생해서 눈여겨 봤구요 차트도 좋습니다. 근데 인콘은 금요일 기준 90만주가 외국인으로부터 개인으로 손바뀜이 일어났네요. 제 스승님이 말씀하시길 초대량의 물량 매집이 개인에서 찍히면 단순 개인이 아니라 세력일 가능성이 높다고 했습니다. 인콘, 골드퍼시픽 좀 더 홀딩해보겠습니다.
금일 매매 종목
- 바이오솔루션
- 갤럭시아머니트리
- 에이루트
- 녹십자엠에스
- 와이제이엠게임즈
- 바디텤메드
- 엔비티
- 유유제약
- 큐브엔터
- 푸드웰
- 벽산 - 이재명 공공주택 관련 리모델링 수요 폭증 수혜
- 진양제약
- 서한
- 정산애강 - 이재명 공공주택 수혜주
- 흥구석유
- 아이즈비전
- 피델릭스
- 프럼파스트
- LG헬로비전 - 디즈니 테마
- 케이엘넷
- 바이오니아 - 델타변이 수혜 자회사가 mRNA 개발
- 이루온 - 최재형
- 대웅제약
- 한세엠케이
금일 매매 종목 안에는 기존에 보유했다가 매도한 종목도 있습니다! 그걸 감안해도 무지하게 종목수가 많네요...종목수는 줄일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비중을 크게 실은 벽산, 정산애강, LG헬로비전, 바이오니아, 이루온 외에는 기존에 보유했던 종목이나 10~20만원 정찰병의 흐름이 좋지 않아서 매도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의미있는 매매만 복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루온은 윤석열 테마 밀리자마자 최재형 관련주에 수급이 몰릴 극초반에 매매했었습니다. 근데 개 쫄보라서 금방 매도했는데 엄청나게 날아가더군요. 이게 잠깐 튀고 말건지, 끝까지 올릴건지를 판별하는 것이 너무 어렵습니다. 비슷한 패턴으로 바이오니아를 매매했었는데 이 종목도 너무 아쉽습니다 ㅜㅜ 3%익절했는데 결국 상한가 근처까지 가더군요. 이전에 배울점으로 추세를 끝까지 끌고가야한다는 점을 언급했는데 이게 줄때 안먹으면 쭉 밀리는 종목도 허다해서 참 추세를 끝까지 가져가는 분들의 기준이 정말 궁금하네요.
바이오니아는 시가에 급등했다가 쭉밀리고 한번 반등 시도했다 실패후 밀리는데 시초가는 지켜주고 그 다음 또다시 전고를 돌파하려는 흐름이 보여서 매수했습니다. 근데 개 쫄보마냥 금방 팔아버렸어요 ㅜㅜ. 이 종목을 끝까지 발라먹는다는 확신이 생기는 근거를 들자면 지속적인 수급과 전고를 돌파하는 모습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전고를 돌파하고 그 전고를 안깨는 모습도 다시보니 정말 좋아보이는군요.
벽산은 엄밀히 말하면 이재명 주라 윤서열 반사익의 관점으로 볼 수 있겠으나, 오늘 급등은 그냥 정책 관련해서 오른 것 같습니다. 시초에 급등 후 눌린 후 전고 돌파후 다시 눌린점이 좋아보였습니다. 근데 추세 끌고가기 최적의 타이밍은 거래량 터지면서 급등후 눌렸는데 전고를 다시 돌파해주는 모습 같습니다! 이런 종목을 검색기로 만들어봐야겠네요!!!근데 2차로 눌리는 부분을 지지를 못해주고 쭉 밀렸습니다. 약수익으로 매도하고 나왔지만 그 이후로 종가상 마이너스로 끝나버리더군요...계단식 하락이 이래서 무서운 것 같습니다. 초 급락을 하면 한번 팅겨라도 주는게 계단식은 반등없이 진짜 쭉빠지네요. 역으로 차트를 뒤집어보면 이런 계단식 상승이 역으로 쭉 보유하기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정산애강도 이재명 주택관련주로 급등했었습니다. 이렇게 돌이켜보니 주택관련주가 초반에 급등하고 쭉 밀렸었네요. 이번 매매 관점도 벽산이랑 비슷합니다. 특정 자리를 계속 지지해주면서 왔다갔다 박스권을 만드는 모습이 곧 튀겠구나 싶어서 들어갔습니다. 근데 거래량이 진짜 뚝 끊겨서 아예 회복을 안하길래 약손절 치고 나왔습니다. 그래도 종가상은 어느정도 지킬자리를 지키는 모습이긴 하군요. 주택관련주는 몇일 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LG헬로비전은 넷플릭스 망사용료 관련 소송 패배 관련하여 디즈니플러스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돼서 디즈니플러스 관련주인 LG헬로비전에 수급이 몰린 모습입니다 근데 테마의 강도가 그렇게 구미가 당기지는 않아요. 그래서 매수 해놓고도 확신이 없으니 바로 팔았습니다. 그래서 세금손절했네요. 아니 근데 사자마자 팔았는데 세급 까지는거 진짜 혐오스럽습니다 ㅜㅜ. 아무튼 앞으로 LG헬로비전 같은 확신없는 매매는 안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진짜 심하게 아쉬운 종목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지속적인 수급이 몰리길래 관심종목으로 살까말까 계속 보고있었습니다. 정확히 60800부근부터 쭉 봤습니다. 전고점을 돌파한 상태에서 수급이 않끊기고 계속 들어와서 보고 있었는데 페이크로 눌리는 모습보고 에이...안가네 하고 잠시 한눈판사이 날라가버렸습니다. ㅜㅜ 근데 이 종목 다시 돌아보니 속임수 패턴이 많네요. 이평선 깨면서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오는 모습이 많이 보였습니다. 근데 전체적으로 끝까지 상승하는 종목들 보면 일단 거래량이 안죽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막 수급이 몰리다가 뚝 끊겨서 다시는 안돌아오는 패턴이 있는 반면 지속적으로 거래량을 높게 유지하면서 주가를 그리는 모습이 보이면 잠깐 눌리더라도 훅가더군요. 비슷한 패턴을 코인인 스트라티스에서도 봤습니다. 이 안끊기는 수급을 지표로 찾을 수 있다면 정말 좋겠네요! 제 숙제입니다!
일성건설·KD·푸드웰·덕신하우징·다스코·범양건영
윤석열 전 총장 이어 이재명 지사 출사표
증시서 정치 테마주 급등락 반복…투자 주의보 정산애강이 강세
전반적으로 금요일 매매는 매매종목의 접근 관점도 좋았고 매수매도 타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추세를 길게 가져가고 싶은데 어떤 근거로 상승추세인 것을 가정하고 홀딩을 하느냐..이게 숙제가 되겠네요.
숙제 1. 갑자기 들어온 수급이 안끊기고 쭉 이어지는 모습 찾기. 더 확실하려면 거래량 터지고 주가가 한차례 밀렸는데 전고를 다시 거래량 터지면서 넘어주면 제일 좋다.
숙제 2. 시초가 급등후 눌렸는데 다시 전고를 돌파하는 패턴 찾기.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시고 글을 읽으면서 분노가 치밀어 올랐다면 댓글에 피드백을 해주세요 꼭이요! 초보 블로거가 성장하는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_<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