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 잘 노출되는 키워드 찾기
1. 구글 서치 콘솔 열기
2. 실적 클릭
3. 날짜를 한달 정도로 셋팅하고 검색어 수에서 어떤 키워드가 노출됐는지 확인
4. 페이지 클릭해서 노출순으로 정렬, 젤 높은 애들은 구글 검색 엔진에서 내꺼를 잘 노출시켜 준다고 볼 수 있다. 이게 최신에 쓴 글일 수록 감이 좋은 블로거. 옛날거면 점점 감을 잃는거임.
5. 제일 좋은 URL 클릭해.
6. 다시 검색어 수로, 벤치마킹 해야할 페이지가 되는거임. 사람들이 어떤 페이지를 제일 많이 찾았고, 그 페이지로 유입되게 한 키워드가 무엇인가 분석하는거임.
7. 또 게재순위를 봐야함(안보이면 위로 스크롤 올려서 체크)
게재순위라는건 해당 검색어로 구글에 검색을 했을때 사이트에 표시되는 등수라는거다.
자, 해석을 해보자
게재 순위가 높음 + 클릭, 노출이 낮음 | 게재 순위가 낮음 + 클릭, 노출이 높음 |
해당 검색어로 치면 제일 위에 뜨긴 하는데 워낙 사람들이 그 검색어로 검색 자체를 안하니까 위에 띄워줘도 노출이 낮음거임. | 반대로 해당 검색어로 쳤을때 아주 뒤 페이지까지 밀려있음에 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일부러 찾아서 클릭을 한다는 것. 좋은 키워드 라는 것이다. 즉 관여도가 높다는 뜻이다. |
즉 게재순위와 클릭, 노출 간의 적절한 밸런스를 찾아서 키워드를 선택해야 겠군!
8. 자 다음 페이지로 가서 노출수를 보자.
노출은 높은데 클릭이 차이가 낮이.
노출 높음 + 게재 순위가 낮음 + 클릭 낮음 | 노출 높음 + 게재 순위 높음 + 클릭 낮음 |
노출이 높다는건 적걸한 키워드를 사용했다는 것, 하지만 페이지가 너무 뒤에 있다 보니까 클릭이 낮은것, 비슷한 내용, 키워드로 글을 다시 쓸 것을 권장 | 반대로 해당 검색어로 쳤을때 상위 페이지에 있어서 노출은 잘되지만 사람들이 안누르고 싶은 글이란 뜻, 제목을 잘 못 지었을 확률이 매우 높다. 이 역시 다시 쓸 것을 권장 |
요점은 서치콘솔을 이용해서 노출, 클릭, 게재순위 정보를 이용해 내 글을 보는 고객의 특징을 파악해 제목, 키워드, 내용 등을 선정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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