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글을 다 읽으시고 댓글에 피드백을 해주시면 초보 블로거가 성장하는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_<
안녕하세요! 오늘도 매매하기는 참 어려운 시장이었습니다. 크게 막 빠지고 그런 장은 아닌데 일단 시가 대비 많이 빠졌고 뭔가 강한 느낌은 아니었어요. 오늘은 움직임이 컸던 종목의 움직임을 추적해보는 시간을 가져 볼거에요. 불개미님 1분봉 패턴이 나타나고 주가가 밀리는 경우와 끝까지 가는 종목은 뭐가 다른지, 눌림목 때 단주 매매가 진행되는 종목의 결과는 어떤지, 그리고 내일까지 이어질 종가 베팅까지 분석해볼게요!
일단 당일 주도 테마를 보시면 장 초중반까지 윤석열테마가 강했고 그다음에 대북 뉴스가 나오면서 대북관련주에 수급이 쏠렸습니다.
분석할 패턴 및 종목
- 1분봉 양음양 - 흥국에프엔비(마켓컬리 상장), 에넥스(윤석열 주택공급 정책)
- 눌림목 패턴 - 디젠스(이재명), 나노(윤석열), SM C&C(매각이슈), 웅진(윤석열), 옵티시스(메타버스)
- 불개미 패턴 - 한국비엔씨(코로나 승인), 팜스토리(대북 식량지원)
- 단주 패턴 - 에넥스 ,이루다(성장성,실적 모멘텀), 정원엔시스(윤석열 공정 경제 테마)
- 종가 베팅 - 랩지노믹스(진단키트)
1분봉양음양 패턴
1분봉 신고가 갱신후 눌린다음 그 눌림을 다시 회복시켜주려는 1분봉이 뜨고 1분 쉰다음 바로 전고를 뚫어주는 패턴이다. 다만 저 봉이 뜬 다음의 주가는 우연인지 둘다 고점이었다. 둘다 주도 테마가 아니었기 때문에 1분봉 강한 거래대금이 터지고 고가를 갱신했어도 뒤에는 쭉 밀리는 모습니다(흥국이는 마지막에 쭉 다시 올렸다).
흥국에프엔비
에넥스
눌림목 패턴
최근 일주일 안에 강한 거래대금을 터트린 상승을 보여준 종목(특히 상한가)이 장초에 오르고 눌린다음 급등하는 패턴이다. 특히 상한가 갔다가 적당히 갭뜨고 눌려버리는 종목은 다시 한번 상승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상한가로 주가 올렸으면 세력이 팔아야하니 아직 덜판 것 같으면 눌림을 공략해보자)
디젠스
나노
SM C&C
웅진
옵티시스
불개미 1분봉
이번 패턴은 종목별로 모양이 조금 다르다.
한국비엔씨
1분봉 30~40억이 여러번 터지는 패턴이다. 특징은 한번 큰 거래대금을 터트려 놓고 그 봉을 다 되돌려놓는 하락을 보여준 뒤 다시 고점 돌파하는 것을 3~4번 반복하는 패턴이다. 이런 패턴은 일단 소액 사놓고 눌릴때 사고 그다음 고점 돌파할 것 같을 때 팔면 수익 낼 수 있을 듯 싶다. 물론 더 날라가거나 추세 이탈이면 그냥 보내주는거고.
팜스토리
아주 정석적인 불개미 패턴이다. 일봉상 전고가 그리 높지 않았고 최근에 변동성을 높이며 거래량이 상승하는 흐름이었다. 그런 와중에 대북 테마가 엮이면서 큰 거래대금이 1분봉상 포착되었다. 포착하자마 샀으면 꺽일때 손절치는게 맞다고 본다. 저대로 진짜 끝까지 미는 종목 많다. 근데 중요한건 밀린 그부분을 다 채워주는 거대한 장대양봉이 나왔다는 점이다. 저 타원시점에서는 적극적인 공략을 했어야하는 자리라고 본다.
눌림 때 단주 매매가 나오는 종목의 결과는?
장 후반의 가격까지 맞추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인다. 거래대금이 터진 종목은 하루에도 몇번이고 단주매매가 나온다. 근데 진짜 초단기로 보면 단주매매 뒤엔 대부분 하락하는듯 하다.
에넥스 - 떡락
이루다 - 단기적으로 떡락, 추후 상한가
정원엔시스 - 떡락
종가베팅 - 장 후반 수급 몰림 + 장 하락으로 인한 헷지 테마인 코로나 테마
종가베팅은 아직 나한테 생소한 영역이다. 앞으로 장 초반에 갭뜨면서 강한 흐름을 보여주는 종목의 최근 일봉 흐름과 전날 분봉 흐름을 좀 파악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일단 랩지노믹스는 장중에 진단키트 쪽 테마에 수급이 쏠리는 모습을 보았고 그중 가장 강한 상승을 보여준 랩지노믹스를 종가베팅하기로 했다. 일봉상 자리도 딱 N자형 파동 자리였다. 일봉상 20일선에서 반등나오는 패턴이었다. 시간외는 살짝 밀렸다...결과는 내일 봐야 알 것 같다.
랩지노믹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시고 글을 읽으면서 분노가 치밀어 올랐다면 댓글에 피드백을 해주세요 꼭이요! 초보 블로거가 성장하는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_<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