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부

코스닥 신고가! 일성건설, 까뮤이앤씨, 범양건영, 다스코 등 중소형 건설주 강세장과 케이엘넷, 제노포커스, 이화전기 관심 종목 분석

by 꿈 파는 가게 사장 2021. 7. 1.
SMALL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글을 다 읽으시고 댓글에 피드백을 해주시면 초보 블로거가 성장하는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_<

 

반갑습니다! 즐거운 목요일입니다.

오늘은 매매가 거의 없습니다! 일하느라 주식장 자체를 별로 안봤네용. 유라테크는 매우 재미없는 횡보상태라 노터치 상태이고 신규로 까뮤이앤씨, 케이엘넷 2종목만 사서 홀딩중입니다.

 

시장이 요즘 엄청 강하네요! 코스닥은 신고가 갱신이고 연일 상한가 종목들이 많이 터지는 장입니다. 내종목엔 상한가 간놈이 없다는게 문제지만요 ㅜㅜ

 

금일 매매 종목

  • 까뮤이앤씨
  • 케이엘넷

관심종목

  • 다스코
  • 제노포커스
  • 이화전기

또 추가로 제가 매매는 안했지만 15분봉상 반등을 예상한 4종목이 전부 무너져 내려서 충격으로 차트를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15분봉 차트 분석 종목

  • 제노포커스
  • 범양건영
  • 티케이케미칼
  • 제일바이오

금일 매매 종목

까뮤이앤씨 매매 이유

까뮤이앤씨 일봉
까뮤이앤씨 15분봉

까뮤이앤씨는 원래 안철수 관련주였는데 오늘은 중소형 건설주인 일성건설을 필두로 까뮤도 덩달아 덕을 좀 봤네요. 저는 2950원 정도에 이 종목을 발견해서 분할로 접근했습니다. 5프로넘게 수익이었는데 버티니 거의 본전까지 내려왔더군요....내려오면 더 추매할 생각입니다. 범양건영이랑 똑같은 느낌입니다. 일봉상 이전에 큰 매물이 있음에도 거래량 터지면서 상승시도하고 있고 범양건영처럼 전고를 터치해 줄 것 같습니다! 안팔고 보유중!

 

케이엘넷 매매 이유

케이엘넷 일봉차트
케이엘넷 3분봉 차트

케이엘넷은 끼가 많은 만큼 테마도 잘 엮입니다.

  1. SI(시스템통합) 테마 상승 및 쿠팡, 부산 스마트물류센터 건립에 2,200억 투자 소식 속 부산 스마트항만 물류 플랫폼 구축 플랫폼 사업자로 부각되며 급등
  2. 케이엘넷, 삼성SDS 4조 규모 M&A 소식에 인수 후보군으로 강세
  3. 37조 스마트항만 구축에 삼성SDS와 케이엘넷 참여케이엘넷
  4. 세계 최초 삼성SDS 블록체인 기술 물류서비스에 적용 소식에 상승세
  5. 한국형 디지털 뉴딜 정책 기대감 등에 SI(시스템통합) 테마 상승 속 급등

조금만 찾아봐도 이렇게 많네요! 최근에는 SI 테마에 엮였습니다. 아직 모멘텀이 살아있다고 판단해 매수했어요. 이 종목도 보유중입니다. 일봉상 N자형 반등을 그려주며 전고를 도전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좀더 홀딩해보겠습니다.

 

관심종목

관심종목 선정 기준

최근 거래량 터진 장대 양봉이 출현한 종목

 

관심종목

  • 다스코
  • 제노포커스
  • 이화전기

다스코 분석

다스코 일봉

테마 : 이재명 경기도지사 기본주택 정책 수혜 기대감 등에 시장에서 관련주로 부각되며 급등

 

전고점 근처 마감 + 전고점 부근 거래량을 돌파하는 거대한 거래량 출현! 추후 대장을 뻇을 끼가 보입니다. 이렇게 다시 보니 구미가 당기네요! 내일 매수해야겠어요.

 

제노포커스 분석

제노포커스 일봉

테마 : 제노포커스, 한국피셔과학과 코로나19 진단 원료 공급계약에 '강세', 마이크로바이옴

 

예전에 이런 기사도 있었네요.

https://www.etoday.co.kr/news/view/1879379

 

[특징주] 제노포커스, 코로나19 확산 57조 마이크로바이옴...국내 최초 美 FDA IND 신청 추진 부각 ‘

제노포커스가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세 속에서 국내 최초 미국 식품의약국(FDA) 시험계획서(IND) 신청 사실이 부각되면서 강세다.

www.etoday.co.kr

일봉을 보시면 이전에 쩜상을 간게 보이는데..힘이 장난이 아니네요. 뉴스 뜨자마자 어제도 상한가 가버리고...근데 상한가는 엄청 적은 거래량으로 올려놓고 오늘 음봉에는 거래량이 엄청나게 터졌네요. 양음양 패턴이 나올지 그대로 수직하락할지 궁금하네요 ㅎㅎ 단타 관점으로 관심가져 봅니다.

 

이화전기 분석

이화전기 일봉

테마 : 

이트론/이아이디/이화전기 : 러시아 국부펀드(RDIF) 관계자, 코로나19 백신 생산 관련 방한 소식에 상승.
▷언론에 따르면, 러시아 국부펀드(RDIF) 관계자들이 금일 한국코러스의 춘천공장을 방문한다는 소식이 전해짐. 한국코러스는 러시아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를 춘천공장에서 위탁 생산하고 있으며, 이날 RDIF의 방문은 국내 바이오기업 지엘라파와 스푸트니크V 백신 공정 마무리 단계 및 대량 상업 생산 협업을 위해서인 것으로 알려짐.
▷이 같은 소식에 이트론과 이아이디가 한국코러스에 투자하게 되는 스푸트니크 코러스 1호 조합의 일반 조합원 출자 형식으로 지난해 12월 각각 100억원 씩 총 200억원을 투자한 점이 시장에서 부각. 아울러 계열사인 이화전기도 부각되는 모습.
[종목] : 이화전기, 이아이디, 이트론

 

이게 2월 쩜상 갔을 때 뉴스군요....

그니까 대충 정리하면 러시아 백신은 스푸트니크V를 위탁생산하는 기업에 투자한 기업의 계열사라 쩜상을 갔다라....

차트를 돌려보면 3형제가 모두 쩜상흐름을 보여줬었네요. 하긴 그때 코로나 테마가 워낙강했었으니까요. 근데 지금 저 매물대를 뚫고 올라갈만한 모멘텀이 있나 체크해보니 스푸트니크V 백신, 인도발 델타 변이 90% 예방효과 소식이 기사로 나왔었군요!

 

근데 개인적으로 이 3각수렴 차트는 모아니면 도입니다. 위로 크게 솓거나 아래로 꼬라 박거나인데 거래량이나 차트 흐름을 보면 저는 상승쪽을 보고싶긴 한데 델타변이 테마의 크기 자체는 그리 강하지 않은 것 같아서... 종목의 끼냐 테마의 강함이냐 싸움인데 몇일 더 흐름을 보고 매수 결정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상승을 하려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15분봉 차트 분석 종목

15분봉 차트 분석 종목

  • 제노포커스
  • 범양건영
  • 티케이케미칼
  • 제일바이오

거래량 터진 양봉인데 고점 대비 많이 눌려서 반등 줄 것 같아서 관종에 넣어 놨었습니다. 15분봉 차트를 보면서 반등줄 것 같아서 체크해봤는데 다 밀렸군요 ㅋㅋㅋㅋ 단타잘하시는 분들 부럽습니다 ㅜㅜ

 

차트 선정 이유 및 테마

  • 제노포커스(코로나19 진단 원료 독점 공급계약 체결) : 전날 상한가고 상한가 부근까지 내려와서 관심
  • 범양건영(이재명 주택공급 테마) : 금일 중소형 건설주 테마에 수급이 몰리고 20선까지 밀려서 관심
  • 티케이케미칼(폐페트병 활용 재생섬유 생산 소식에 급등) : 20선까지 밀리고 그걸 지지하는 듯 보여 관심
  • 제일바이오(예전에 동물 방역 테마로 올랐었는데 오늘은 왜올랐는지 모름) : 20선까지 밀리고 그걸 지지하는 듯 보여 관심

15분봉 단타의 기준으로 저는 크게 두가지를 봅니다. 15분봉상 양봉이 크게 뜨고 양음양 패턴을 보여주는 종목과 금일 거래대금이 터지고 금일 고가대비 크게 밀린 종목을 봅니다. 근데 오늘은 완패네요..1도 반응을 안주다니 흑흑. 매수했으면 지옥갈 뻔했습니다!

 

내일은 15분봉 양음양 관종과 20선 지지 패턴 두가지를 비교 분석해봐야겠네요.

이후에는 키움 모의매매 캐치를 이용해서 매매 검증을 하는 방법도 자세하게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시고 글을 읽으면서 분노가 치밀어 올랐다면 댓글에 피드백을 해주세요 꼭이요! 초보 블로거가 성장하는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_<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