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의식성장

간만에 의식성장 책 리뷰! 시크릿에 과학적 영감을 준 블립(feat. 책추남)

by 꿈 파는 가게 사장 2021. 9. 15.
SMALL

블립

자신에게 일어난 불행한 일을 마주하는 자세는 대부분 부정적이다. 나는 이런일을 창조하지 않았어! 같이. 시크릿에서도 나온 내용. 인간은 자기중심적이라 잘되면 내탓, 안되면 니탓을 한다.

 

자아분열을 지워버리고 하나의 근원으로부터 창조하는 게 중요하다. 나는 누군가라는 질문이 중요하다.

자아분열이라는 것은 잘되면 내탓, 안되면 니탓을 하는 태도. 나는 이것을 창조하지 않았어! 부정하는 태도!

우리가 창조한 모든 것을 인식할때까지 우리의 의식을 확장해 나아가는 것, 즉 메타인지네.

 

나를 희생자로 보지마라.

 

실제 사례 1)

서로 다른 문화권에서 노인에 대한 사회적 통념이 다르다.

이 사회적 통념이 노인에 긍정적이면 사회 통념상 더 안좋은 식습관, 생활을 해도 더 건강하고 오래 살았다. 기억력 감퇴도 일어나지 않았다.

유일한 차이는 태도였다

 

실제 사례 2)

정크푸드 실험

한쪽은 죄책감을 가지며 정크푸드 섭취, 다른 한쪽은 즐기며, 맛을 음미하며 섭취

전자는 면역력 감퇴, 후자는 오히려 면역력 상승

 

기억은 도대체 어디에 저장될까? 뇌에 저장된다는 근거 부족. 

 

니콜라스 테슬라 --> 뇌는 우주의 수신장치에 불과하다. 더 큰 정신이 우주에 있다는 것을 나는 분명히 안다.

 

본인이 목표하는 상황에 자신이 실제로 있다고 가정하고 그렇게 행동하라. 창조의 비밀

 

끌어당김의 법칙 위에 있는 법칙이 배극의 법칙인데 진짜, 아주 진짜 진짜 내가 원하는게 뭔지 확실하게 정하고 끌어당겨야지 아니면 오히려 역효과 난단다. 

 

만약 우주의 모든 것을 아는 존재가 단 한개의 질문만을 답해주겠다고 한다면 어떤 질문을 할 것인가? 시간을 내서 생각해볼만하다. 적어보자.

 

우리가 알고있는 위대한 발명, 다질문에서 나온것이다.

인류의 모든 지식은 질문으로부터 뻗어나온다. 질문을 잘 하는게 중요하다.

 

위대한 질문은 나의 삶의 방향을 바꿔 줄 수 있는 질문. 내가 오늘 알고 싶어하는 것은 무엇인가? 끊임없이 질문하고 새로운 답을 탐구하는 과정에서 얻는 쾌락을 즐겨라. 삶의 기쁨은 그런 여행속에 있는 것이다.

 

자신에 대한 숨겨진 가정들로부터 자유로워질때, 내가 정한 한계치보다 훨씬더 성장할 수 있다. 프레임에 나를 가두지 마라.

 

  • 왜 우린 똑같은 현실을 반복하나
  • 왜 우린 같은 관계를 지속하나
  • 왜 우린 같은 일속에만 갇혀있나

이 무한한 가능성의 공간에서 왜 같은 곳에만 갇혀있는 것인가?

 

답해봐라. 잠재의식까지, 자신의 내면 속까지 들어가서 답을 내봐라.

 

스스로 부여한 한계만큼 강력한건 없다. 스스로 부여한 한계속에서 창조가 일어난다.

 

우리는 우리의 전지전능함을 받아들일 줄 알아야한다. 우리가 이미 가지고 있는 힘을 받아들이는 것만으로도 기적을 이룰 수 있다. 24시간 삶은 창조할 수 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