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부

신풍제약 초박살 떡락!!!태경산업 뜬금포 초급등, 한전산업, 일진파워 등 원전 테마, 개별 테마 말고는 별거 없던 시장...나이아가라 폭포수가 판을 쳤던날...삽질하다 큰 손실 본 하루...

by 꿈 파는 가게 사장 2021. 7. 6.
SMALL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글을 다 읽으시고 댓글에 피드백을 해주시면 초보 블로거가 성장하는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_<

에혀...제가 요 몇일동안 매매 복기하고 분석한걸 단 한가지도 안지킨 뇌동매매의 날이었습니다. 진짜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하네요...뻘짓 삽질만하다 돈 시간 다날리고 참...뇌동할때 누가 칼로 저 쑤셔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죽으란법 없으니 힘내서 글은 마무리 해볼게요!

 

오늘은 개별테마가 주를 이루고 큼직한 테마는 메타버스와 정치 테마가 보였네요!

 

어제 주목을 받았던 이낙연 관련주는 전부 조정이고 코디엠이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다행히도 어제 잡고 넘어온 삼부토건은 약수익으로 마무리했는데 장 마감에는 살짝 눌렸네요!

 

태경산업

장중 태경산업도 잠깐 봤었는데 아주 짧게 먹고 나왔는데 20%이상 초급등 나와주더군요..배가 찢어질 뻔했습니다..태경산업, 해외시장점유율 1위 망간 수요 9배 급증 전망에 상승세라는 뉴스가 나왔었네요. 또 윤석열 인맥주랑도 역인다고 합니다. 이렇게 강한 테마가 엮였지만 VI 끝나고 너무 흔들었고(호가창이 얇아서 너무 확확 움직였어요) 일봉상 20일선 아래여서 제가 쉽게 접근을 못했습니다...매우 아쉽네요.

 

그리고 오늘 대박 종목이 하나있죠. 

신풍제약

https://www.etoday.co.kr/news/view/2041910

 

신풍제약, 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 임상 2상서 통계적 유의성 확보 실패

(사진제공=신풍제약)신풍제약이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피라맥스’의 임상 2상에서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는 데 실패했다.신풍제약은 5일 피라

www.etoday.co.kr

이런 뉴스로 개 떡랑 하한가를 직행했습니다.

나이아가라 폭포수

임상 기대감으로 오른 종목들이 이제 하나둘 임상 실패, 유의미한 결과 도출 실패 등 이유로 급락하는 경우를 종종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임상이 성공했다 하더라도 신풍제약은 이미 저점대비 20배도 넘게 갔던 종목이라..저는 절대 접근을 안할 것 같아요. 거래대금 터질때도 사고싶은 마음이 하나도 안들더라구요. 아무튼 여러분,..주식판 무서워요. 항상 비중조절 잘 합시다!

 

윤석열 테마주는 밀리는 듯 하더니 교육관련주도 다시올라오고 특히 원자력 관련주는 서전기전 상한가를 시작으로 장 내내 수급이 몰리며 강한 모습을 보여줬네요. 매매할때 주도 테마가 뭔지도 모르고 VI걸리는거 막 쳐들어갔다가 손실보고 나오는 개쓰레기 머저리 같은 제 자신을 좀 탓하고 다시 글 쓸게요.

 

저는 오늘 한국파마, 한국내화, 지니언스와 피에이치씨로 큰 손실을 봤습니다...

 

한국파마 분봉

 

한국내화 분봉

 

피에이치씨 분봉

 

지니언스 분봉

한국파마를 제외하고 다 차트 꼬라지 보이시죠? 한국파마는 오전의 고점을 거래량 터지면서 돌파하는 흐름을 보고 접근했는데 개쫄보새끼라...추세를 다 못먹고 오히려 손절을 쳤습니다. 진짜 왜이렇게 머저리 같나요 저는?

 

진짜 너무 화가나는 모양 아닙니까? 물론..다 제 잘못입니다. 얼마 전에 똑같은 방식으로 접근해 큰 손실을 봤는데도 또 똑같은 방식으로 쳐 잃고 있는 자신을 보니.. 그리고 비중 조절도 하나도 안됐습니다. 좀 머리로 알고 있는 상식적은 부분만 지켜도 매매가 이렇게 꼬이지는 않을텐데요...그냥 VI가 저렇게 초고속으로 들어가는 종목은 거의다 큰 눌림을 줍니다. 아예 접근 하지 마세요 여러분들은! 그리고 제가 VI를 접근하는 심리를 분석해보니 그냥 단기간에 큰 수익 벌고 싶은 도박 심리가 강했습니다. 단타하시는 분들 보면 비싸게 사더라도 확실할 때 들어가야한다는 말을 많이합니다. 자 마음속에 다들 세기세요!

 

물론 VI가 끝나기 무섭게 10프로 이상의 큰 상승을 주는 맘스터치나 태경산업 같은 종목도 있습니다. 근데 확률을 보라는 거죠. 단타로 억대 수익을 내는 그 누구도 VI 직후 무지성으로 들어가는 매매로 수익을 얻지 않습니다. 거래대금이 터진 종목 중에서 눌릴때 분할로 접근하거나 돌파 때 분할로 접근해 먹고 나와야 맞는거죠.

 

오늘 개쳐맞고 배운점

1. 절대 VI 직후 접근 금지. 절대!!!!!!!!!!!

2. 주도 테마를 확인하고 거래량이 풍부한 종목을 접근!!!

3. 뇌동 제발 그만해! 멈춰!!!!!!!!!!!!!!!!!!!!!!!!!!!!!!!!!!!!!!!!!!!!!!!!!!!!!!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시고 글을 읽으면서 분노가 치밀어 올랐다면 댓글에 피드백을 해주세요 꼭이요! 초보 블로거가 성장하는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_<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