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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팁/블로그 다마고치

[블로그 다마고치]직장인 부업 블로그로 돈 벌기. 애드센스 수익 내기! 수익형 블로그 만드는 키워드 뽑는 꿀팁! 블로그 주제 정하기

by 꿈 파는 가게 사장 2020. 8.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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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글을 다 읽으시고 댓글에 피드백을 해주시면 초보 블로거가 성장하는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_<

 

자 오늘은 제가 꾸준히 거의 매일 1일 1포스팅을 해서 그런진 몰라도 애스센스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허가가 났습니다!!!!축하해 주세요!! 제가 나중에 애드센스 승인 받는 법을 따로 포스팅 할게요. 뭐 사실 승인 받는게 그렇게 어려운 일도 아니고 승인 받는 조건에 대해서는 구글만이 알고 있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확률 높은 길을 제시해 드릴 수는 있을 것 같아요.

 

 

오늘은 이미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는 가정하에 어떻게 하면 광고 수익을 조금 더 높여볼까? 그말은 광고 클릭율을 높이는 방법을 찾아야한다는 거죠? 이 방법에 대해 제가 유튜브에서 찾은 내용들을 공유해보겠습니다.

 

밑에 간단하게 요약을 해놓을 테니까 시간없으신 분들은 젤 아래 요약을 확인해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내는 대표적인 법은 광고 수익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다!

블로그로 수익 내는 방법은 크게

 

1. 제휴마케팅(남의 상품 홍보)

2. 애드센스

 

이렇게 나뉜다.

 

기본 트래픽 자체가 넘사벽인 네이버 블로그는 유입량은 많지만 애드센스 대신 애드 포스트라는 광고 수익 모델을 적용하는데 이는 단가가 애드센스보다 너무 낮아서 광고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다. 대신 트래픽이 많으니 다른 사람의 상품을 리뷰해주거나 홍보해줘서 받는 수익이 발생한다.

 

티스토리는 유입량은 네이버 블로그에 밀리지만 애드센스라는 아주 좋은 광고 수익 모델이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대부분의 수익이 발생한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만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를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키워드 자체가 얼마나 파급력있는지 확인

일단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도 유입량 자체가 적으면 상대적으로 광고를 클릭하는 양 자체가 줄기 때문에 유입량 늘리기가 매우 중요하다. 

 

근데 어떻게 유입을 좀 늘려볼 수 있을까?

키워드가 핵심이다! 실제로 월천 블로거 리남님은 하루 날잡아서 키워드 분석만 종일 하신다고 하네요. 그만큼 중요합니다!

 

키워드를 분석하는 툴

1. 키워드 마스터

2. 네이버 광고 광고시스템 키워드도구로 분석

3. 구글 애드워드에서 키워드 검색

4. 블랙키위(이 도구가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 분들한테 엄청 유명하더라구요. 나중에 이걸로 키워드 선정하는 것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blackkiwi.net

처음에 기존 진입자들과 싸우려면 일단 올라온 글 수 자체가 작은것부터 노리는게 낫다.

그리고 최신글이 많이 없는글. 경쟁강도가 낮은글. 그럼 노출하기 쉬워진다.

블로그 전체 발행수가 1만건 이하가 좋다 너무 많이 발행되어있으면 당연히 뚫기 힘들다.

그리고 글 발행수 대비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가 좋다.

 

그러니까 초보자한테 최적의 키워드라고 한다면 발행글 수 자체는 적은데 조회수는 발행글보다 훨씬 많은 경우이다.

 

저품질 조심해야한다.

방문자들의 체류시간이 너무 낮은 경우. 금융, 대출 이런 광고를 위한 광고만 남발하는 경우는 위험하다.

 

리뷰요정리남님 : 유입의 팁을 주자면 내 티스토리 주제에 맞는 커뮤니티, 페북 등에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런이런 꿀팀, 정보들이 있어요~ 하면서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광고한다.

 

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한 주제가 있는가?

광고 단가가 높은 주제는 수익을 극대화하기에 좋긴하다.

 

하지만 자기가 모르는 분야인데도 광고 수익만을 위해 그런 주제만 포스팅한다면 장기적으로 신뢰도 얻기 힘들고 저품질에 걸리거나 애드센스 승인 됐던게 반려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유입량이 높은 키워드, 단가가 높은 키워드는 연예, 이슈, 다이어트, 보험, 주식, 대출 등이다.

 

한가지 주제보다는 다양한 주제를 일단 포스팅하고 그중 유입량이 가장 높은 글을 메인 주제로 삼자.

사실 유입량이 높으려면 대중들이 좋아하고 관심있는 주제를 선택해야한다. 가장 좋은것은 내가 자신있고 좋아하는 주제를 대중들도 좋아하는 경우 그 주제로 가는게 유리하다.

 

항상 내 블로그로 유입되는 사람들이 어떤 정보를 기대해서 어떤 키워드를 검색해서 온 것이고 향후 대중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키워드가 무엇인지 고민해야한다.

 

요약해보면

1. 좋아하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자(여러개)

2. 그 주제들 중 남들이 좋아할 만한 주제를 메인으로 정한다.

3. 사람들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 앞으로 검색할 만한 키워드, 내 블로그로 어떤 키워드로 유입됐는가 등 끊임없는 키워드 분석.

 

최대한 글을 많이써서 글쓰기 근육 늘리는게 중요하다.

처음부터 빨리 써야지 하지말고 퀄리티는 유지하면서 시간을 줄이는 연습하자.

 

이제 키워드를 정해보자

메인 키워드와 세부키워드로 나누자.

예를 들어 제주도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 싶다면 메인은 제주도지만 유입이 될만한 다른 세부키워드도 선택을 해야한다.

제주도만 키워드로 잡아버리면 너무 경쟁자가 많다. 740만개의 글을 뚫고 내 글이 상위 노출이 될 확률에 걸 필요는 없잖아.

 

제주도 말고 서브로 여러 키워드를 넣자(이걸 찾는게 진짜 실력!!저도 아직 잘 못해요 ㅜㅜ). 그러니까 내 글을 어떤 걸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뭐라고 검색해서 유입이 되는 걸까?를 생각해봐야 한다. 내 글의 클릭율과 체류시간이 늘어나면 상위에 노출이된다. 그렇다면 세부 키워드 뿐 아니라 메인 키워드에서도 내 글이 상위로 올라간다.

 

조회수가 몇이건 문서수는 5천건 이하인게 좋긴하다.

 

문서수가 100이고 검색이 10000이러면 좋겠지. 그런거 찾기가 매우매우 힘들다.

 

다음 두가지 유형의 키워드에 대해 알아보자.

 

A : 문서 100 조회수 100 내게 상위 노출될 확률 높다. 저 키워드로 검색한 사람들이 내 글을 클릭할 확률이 높아진다.

B : 문서 5000 조회수 10000 내가 상위 노출될 확률이 매우 낮다 근데 1개만 상위로 올라가도 조회수 100배 더먹는다.

 

이게 장단점이있다.

 

A형 키워드는 장기에 좋다. 롱테일 키워드. 오래동안 상위에 머물 수 있는 인기 없는 키워드. 글도 새로 안올라와서 내 글이 한번 올라가면 안내려갈 확률이 높다.

B형은 단기키워드. 꾸준히 새 글이 유입되기 때문에 상위에 올라가도 누군가 계속 치고 올라오는 키워드다.

 

특정 키워드의 상위 노출 블로그의 개설년도, 게시물수, 일방문자 등을 참고해보면 좋다.

 

젤 중요한건 조회수 대비 문서수가 매우 낮아서 경쟁이 낮은 글을 써서 상위로 올리는 것(하지만 저 키워드 중에 내가 모르는 분야거나 전문성이 극대화된 분야면 내 글이 상위 노출되기가 힘들다. 암튼 키워드 설정하는 방법은 이 이상 알려주는 곳은 잘 없었습니다...더 알려주면 밥그릇 뺏기는 거니까 당연할 수도)

 

결론입니다.

1.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주제는 존재하지만 저품질, 애드샌스 광고 반려 등의 위험이 높다.

2. 자기가 좋아하고 남도 좋아하며 꾸준히 포스팅 할 수 있는 주제를 메인으로 설정하라.

3. 최적의 키워드를 찾아라(예 : 발행글 수가 5천 미만이고 그보다 조회수는 높은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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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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