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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팁/창업 다마고치

[신사임당 창업다마고치] 1~5화 요약. 상품 키워드 분석.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하기!

by 꿈 파는 가게 사장 2020. 8.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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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글을 다 읽으시고 댓글에 피드백을 해주시면 초보 블로거가 성장하는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_<


1화 - 아바타 등장

 

2화 - 신사임당의 걱정, 막막함

 

3화 -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상위 포식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

생산 - 도매 - 소매 - 소비자 이것이 자본주의의 먹이사슬이다.

사자 - 하이애나 - 톰슨가젤 - 풀로 대입한다.

 

지금 처음 창업하는 사람들은 풀이다. 소비자로써의 삶이 더 익숙한 사람이 하는 첫번째 사업. 소매라고 본다.선택지는 인터넷에서 소매를 한다 . 이것말고는 다른 선택지는 없다.웹사이트 만들 돈, 시간, 능력 없다 --> 오픈마켓(네이버, 쿠팡, 11번가 등..)

 

이 아바타는 블로그, 페북, 인스타, 유튜브라는 인프라가 있긴하다.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것상세페이지 사진 글쓰기 엑셀 물건 소비자

소비자 추적이 제일 중요!! 이를 추적하는 누구에게나 공개된 툴이 있다.

 

4화 무자본 창업하기

소비자들이 어떤 경로로 들어올까?

나의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야한다. 이 물건은 어떤 장소에서 어떤 행동을 하는 사람이 필요할까? 이걸 생각해야한다.

창업 처음하는 사람 -> 돈도 없어, 유통 인프라도 없고, 가격 경쟁력도 없고, 유니크함도 없다. --> 소비자를 전혀 생각도 못한 곳에서 데려와야한다.

 

네이버 광고툴

네이버 상위 노출 --> SEO 가이드. 검색 최적화 가이드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구매 --> 금메달

구매평수, 스토어찜 수 --> 은메달

검색 최적화, 키워드, 해쉬태그 --> 동메달

 

은동메달 수백개 있어도 금메달 1개 못이긴다.

 

네이버에서만 소비자를 끌고와선 게임이 안된다. 다른 채널에서 유입되게 만들어서 네이버에서 상위로 올려야한다.

 

5화 스토어팜 사업아이템 정하고 시작하기

https://datalab.naver.com/shoppingInsight/sCategory.naver

 

네이버 데이터랩 : 쇼핑인사이트

쇼핑 분야별 클릭 추이와 검색어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atalab.naver.com

마우스 패드를 예로들면 몇천 몇만개가 올라와 있는데 거길 뚫고 올라가는건 너무 미련하다.

남성가방 클릭량 추기

예를 들어 남성가방 클릭량 추이를 보면 2월 쯤 피크이다(//아마 내 생각으로는 학기초, 입사초, 연초 등에 남자 선물로 가방을 많이 하기 때문으로 추측된다)

 

슬리퍼 클릭량 추이

자 이 슬리퍼는 더워질때 쯤인 5월부터 클릭량이 급증한다.

 

그럼 아이템을 남성가방과 슬리퍼를 올려 놓으면 비수기 없이 꾸준한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롱테일

이런건 조심해야한다. 이건 반짝 이슈되고 완전 죽어버리는 상품. 비정상적이다.

폼롤러의 기기, 성별, 연령

그리고 어지간하면 상품들의 구성을 성별, 연령이 비슷한 아이템들로 묶어놔라.

이름을 어떻게 올릴 것인가 그것도 다 추후 알려주겠다.

어느정도 자본은 들어간다. 몇십만원 정도? 그리고 CS관리도 힘들 것이다. 대행할때. 반품 등...다 내 손해다.

네이버에 어뷰징 프로그램이 만연하고 유혹도 많지만 걸리면 쇼핑몰 폐쇄니까 그냥 정상적으로 키워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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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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