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부

모나미 개잡주; 원전테마 한전기술, 우진, 한신기계! 메타버스 또간다!! 알체라 와이제이엠게임즈 경영권 이슈! 제 2의 한진칼? 삼영화학! 시장 난이도 수직상승...고수도 잃는다!! 시장보다 강..

by 꿈 파는 가게 사장 2021. 7. 20.
SMALL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글을 다 읽으시고 댓글에 피드백을 해주시면 초보 블로거가 성장하는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_<

 

안녕하세요! 고수분들도 힘들어하는 21일장이 끝났습니다....진짜 힘드네요. 저는 이번달 손실 인정하고 현금 비중 높히고 그냥 아무것도 안하려구요. 진짜 병걸릴 것 같아요. 다시 시장에 강한 테마, 강한 종목이 나올 때까지 연습으로 1주씩만 매매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런 장에 무리하게 돈 벌어보겠다고 비중 베팅하지 마세요! 돈 다날려요!

 

오늘은 금일 강했던 주도 테마와 그외에 간간히 튄 종목들 한번 분석해보겠습니다.

 

금일 강했던 테마 관련주
원전 조기 가동 테마 우진
한신기계
메타버스 알체라
와이제이엠게임즈
자이언트스텝
그 외 삼영화학
서린바이오
GH신소재
진원생명과학

원전 조기 가동은 전력 부족으로 블랙아웃이 예상되면서 뉴스가 나왔고, 메타버스는 요즘 대란이죠.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테마입니다.

 

근데 저는 아직도 재료를 쳐 파악하는 능력이 없어서 장 초에...모나미를 쳐잡아서 쳐뜯기고 나왔네요 ^_^ 진짜 짜증났어요 ㅎㅎ; 하필 잡아도 저런 개잡주를 잡는지...근데 또 다시 생각해보면 분명 한일 관계 악화 뉴스 + 시간외 상승 + 시초 상승 + 거래량 증가 + 이전 고점 매물 갭으로 돌파 등 매수 이유가 상당히 많은 종목이었어요

모나미 일봉

물론 최고점을 갭으로 돌파한 흐름은 아니었지만 종가 기준으로는 강한 돌파였고 윗꼬리 부근까지 얼마 안되는 상황에서 장초에 그 고점을 도전할 것이라고 봤습니다. 근데 완전 나가리였네요 ㅜㅜ 투자 판단 근거는 사실 나쁘지는 않았네요...단지 잘못된건 비중이었을뿐...으휴!!

우진 분석

사실상 원전테마 대장이었던 우진의 흐름입니다. 계속 윗꼬리 달고 내려오던 자리를 강하게 갭으로 돌파하고 엄청난 거래량을 돌파하며 위로 수직상승했죠. 3분봉상 살짝 쉬는 타이밍 이전 상한가 갔던 부근이어서 매매해볼만 했는데...모나미새끼가..발목을 잡았어요...

 

시장 주도 테마 + 강한 거래대금 + 이전 고점 돌파 흐름인 종목은 주목해볼만 합니다. 밀려도 다음날 저렇게 8%나 되는 반등을 보여줍니다. 꼭 기억하세요!

한신기계 분석

한신기계도 최근 원전 테마 상승할때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오늘도 공략하기 딱 좋은 흐름었는데 아쉽네요ㅜㅜ 근데 개인적으로 저렇게 분봉상 마구 흔들면 손절 안하고 버티는게 좀 이상한 거 아닌가 싶네요. 저게 짧아보여도 4%씩 밀어버리는 겁니다. 강하게 갭뜬 종목을 매수했을때 손절라인을 도저히 모르겠어요..

 

여러분들은 어떠세요? 장초 공략할때

 

1. 그냥 퍼센트 단위로 손절하자

2. 이평선을 보고 깨지면 손절하자

3. 애초에 추매할 각오로 비중 낮게 사서 물리면 추매하자

 

음 이 3가지 대응 방법이 있을 수 있겠네요. 되도록이면 손절이 안나오게 스윙으로 홀딩을 할만한 종목에서 단타를 하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긴 합니당.

 

알체라 분석

알체라는 제가 이전부터 홀딩하던 종목이었습니다. 근데 언제 매수를 했냐 하면 3월쯤 N자 눌림주고 반등할 때 36000원 부근에서 샀을 거에요. 근데 본전이 오니까 좋다고 팔아버렸죠. 근데 또 이후 흐름 보시면 다른 메타버스 다 가는데 지혼자 죽쑤고 있었어요. 그래서 역시 꼴등주는 절대 안가는구나 하고 관심 껐는데 오늘 진짜 찐대장중의 대장 모습을 보여줬네요...

 

근데 시장에 매수 자금이 많지 않아서 상을 갔다가 엄청난 매도물량을 맞고 크게 조정을 받았습니다. 고점대비 종가가 10퍼센트나 하락한 지점입니다.

 

저도 역대급 거래대금을 터트릴 때 알체라를 봤었는데 손이 잘 안가더라구요...팔았던 종목이라 ㅜㅜ 앞으로 이런 미련? 같은 것에서 벗어나 객관적으로 매매를 해야겠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분석

일봉상은 양음양 패턴이고 분봉상은 엄청난 거래대금을 터트리는 봉이 나왔을때가 딱 매수 타점이었네요. 이전에 말씀드렸듯 정부가 디지털치료제를 메타버스를 이용해 개발한다는 소식에 엮여 상승했었죠. 정말 강합니다 메타버스..그냥 갖다 붙이면 올라요. 다른 테마는 몰라도 메타버스 테마주는 다 분석을 해놔야겠습니다!

삼영화학 분석

테마 : 삼영화학이 창업자 이종환 명예회장과 그의 장남인 이석준 대표의 경영권 다툼에 장 초반 강세다. 

시장에서 종종 보이는 경영권 분쟁 테마입니다. 종목 토론방에 가보면 제 2의 한진칼이니 뭐니 난리가 났었는데 결국 개잡주 흐름을 보여줬네요.

 

초반에 강하게 갭뜨고 상승후 쭉밀리다가 반등후 지지해주길래 1분봉 거래대금 터질때 들어갔습니다. 근데 갑자기 1봉에 2%넘게 밀더니 거기서 또 밀더군요...쫄아서 손절 쳤는데 그 후에 진짜...혈압올랐습니다...후우...그냥 매매 안하려구요 당분간.. 물론 장 끝까지 보시면 진짜 너무 흔들어 제끼기 때문에 저런 폭포수 구간에서 안들어간게 참 다행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서린바이오, 진원생명과학, GH신소재 분석, 깨알 코로나 테마

이 3종목은 갑자기 장 후반부에 뜬금없이 거래대금이 몰린 경우입니다. 아마 최근 코로나 확진자 증가로 인해 다시 한번 주가를 끌어올리려는 세력의 의도가 보이는데요. 일단 서린바이오랑 GH신소재는 도저히 찾으려고 해도 단타 구간이 안나옵니다. 불개미님이 말씀하시길 단타 조건이 1. 시장 주도 테마인가? 2. 거래대금이 터졌는가? 인데 저렇게 장 후반에 느닷없이 폭등하는 종목의 경우 그냥 깜짝 반등일 확률이 매우매우 높습니다.

 

그나마 타점을 볼 수 있는 종목이라고 한다면 진원생명과학입니다.

 

진원생명과학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변이까지 예방하는 팬(pan) 코로나19 mRNA 백신 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위와 같은 이슈로 상승했었는데 일단 일봉상 자리가 너무나도 높습니다.

 

이게 말이 되는 흐름인가요...진짜 충격적인 차트입니다. 아무튼 너무도 높은자리에 있어서 거래대금이 매우 터져도 들어가지를 못하겠더라구요.

 

굳이 매매타점을 찾자면 타원 부분 1분봉 거래대금이 터지고 그걸 유지해주는 시점에서 분할로 들어갔으면 좋은 타점이었을 것 같습니다.  후반에 눌리고 상승하는 부분은 위아래로 계속 1~2%씩 흔들어 제껴버려서...진짜 저런건 흔들어라 난 걍 홀딩한다 마인드 아니면 못사는데 자리가 홀딩할 만한 자리가 아니라고 판단해서 그냥 구경만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시고 글을 읽으면서 분노가 치밀어 올랐다면 댓글에 피드백을 해주세요 꼭이요! 초보 블로거가 성장하는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_<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IST

댓글